아이폰/아이폰 뉴스

애플, WWDC 2018서 기대 모았던 아이폰 SE2 발표 無, iOS12발표

넷인싸 2018. 6. 5. 10:14

애플, WWDC 2018서 기대 모았던 아이폰 SE2 발표 無, iOS12발표


애플은 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 컨벤션센터에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열어으나 기대를 모았던 아이폰se2에 대한 발표는 없었다.

애플의 공식사이트와 다양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 이번 WWDC2018은 아이폰SE2의 최초 공개가 이뤄질 것이라는 예상 때문에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사람들의 기대를 모았던 아이폰SE2는 결국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이날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운영체제 차기 버전인 'iOS 12'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기능 중 가장 눈길을 끈 것은 iOS 12에 포함될 앱 리미츠 기능이다. 앱 리미츠는 사용자가 스스로 자신이 사용하는 앱의 사용제한 시간을 설정해 과도한 스마트폰 몰입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들어 페이스북 사용시간을 하루 한시간으로 설정해두면 앱 사용 한시간 이후부터는 앱이 작동되지 않는다. 부득이하게 앱 사용시간을 연장해야 할 경우 ‘익스텐드’ 버튼을 눌러 사용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이 기능에 대해 외신들은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이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에 애플 경영진이 화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출처: 부산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