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폰 뉴스
차기 아이폰SE의 명칭은 '아이폰SE(2018)'...? 아이폰SE2..?
넷인싸
2018. 5. 13. 11:50
차기 아이폰SE의 명칭은 '아이폰SE(2018)'...? 아이폰SE2..?
애플 신제품 정보에 정통한 분석가 에반 블레스(Evan Blass)는 11일(이하 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evleaks)에 아이폰 SE의 프로젝트 네임이 '아이폰 SE(2018)'라고 밝혔다.
에반 씨는 이에 대한 근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나와 있는 차기 아이폰SE의 명칭은 '아이폰SE 2' 혹은 '아이폰SE 2018'이 될 것이란 견해가 일반적이다.
애플이 지금까지 내놓은 아이폰의 명칭을 살펴보면 숫자가 차례대로 늘거나 뒤에 's'가 붙었었다. 하지만 아이폰7의 후속작은 아이폰7s가 아닌 아이폰X과 아이폰8이 등장하면서 아이폰의 명칭은 예측이 되지 않고 있다.
한편 애플이 올해 안으로 차기 아이폰SE을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이에 대한 예측과 루머가 최근 쏟아지고 있다.
미 애플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전날 아이폰을 포함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조하는 올릭사(Olixar)가 아이폰SE 2에 대해 "아이폰X와 같은 베젤이 얇은, 노치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에 앞서 또 다른 IT 전문 매체 슬래시릭스(Slashleaks)는 '아이폰SE 2'의 것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공개하고 '아이폰SE 2'가 무선충전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출처: 베타뉴스]